'IP Frontier'
창간호 발간

본문

한국지식재산연구원은 지식재산 주요 이슈들을 각 분야 전문가의 견해를 통해 분석하고 정리한 'IP Frontier'를 발간했다.

Frontier는 일반적으로 경계 또는 국경 지역을 뜻하지만, 금번에 신규 발간된 'Intellectual Property Frontier'는 지식재산분야에서 선도적이고 선진적인 영역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현장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의 생생한 분석을 통하여 다양한 사회 현안에 있어서 지식재산을 중심으로 전개한 논의들이 많은 이들에게 유익한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연말에는 2024년동안 다룬 주제들이 모두 합쳐진 책자로 발행된다.

발간호에서는 '생성형 AI'와 '디지털 전환'이 핵심 키워드로 선정되었다. 먼저 인공지능 기술의 지능적인 발전에 따라서 야기되는 현상 중 하나인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하여 특허출원 전략에 있어 차별화된 고려사항에 대해 전개하였다. 이어서는 지식재산 분야에서 벌어지는 다채로운 상황들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시키고자, 디지털화 시대에 접어들며 나타나는 사회 전반에서의 이슈들을 설명하였다.

시대의 변화 속에서 꾸준히 배움을 갈고 닦는 모두의 사고와 지식을 확장시켜줄 'IP Frontier'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다른 기사 보기

다른 기사 보기 넘어가기